공부용 이모저모
3D MAX - SKIN WRAP : 리깅 복사하기 본문
게임의 상황을 예로들면, 옷갈아 입히기 등의 경우에 비슷비슷한 모델링에 리깅정보를 재활용 했으면 하는 상황이 있다.


이런 경우, 리깅데이터를 그대로 복사하는것이 가능하다.
SKIN WRAP이라는 기능으로, 모델링이 유사하면 유사할수록 작업시간이 훨씬 줄어든다.

위의 예시를 가지고 진행을 시작해 본다면,일단 사이즈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완전히 같은 사이즈로 맞춰줄 필요가 있다.


리깅정보를 넣을 대상에게, Skin Wrap 데이터를 추가한다.
Falloff, Distance Infi, Threshold 수치가 적을수록 정교하게 복사한다.
모델링의 형태 차이가 적을수록 수치를 낮추는것이 좋다.


Edit Poly등에서 객체를 선택했다면 피규어모드처럼 움직이지 않으므로 만약 움직이지 않는다면
Edit Poly등을 확인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