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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 - 플레이어 빙의하기 본문

UE4 - 기타

UE4 - 플레이어 빙의하기

불타는버스 2021. 8. 20. 23:48

게임이 시작됨과 동시에 세팅하기

프로젝트 세팅에서 처리하기

기본적으로는 프로젝트 세팅에서 Defaut Panw Class를 정하는것으로 시작한다.이럴경우 게임을 시작하면 맵에 생성된다.

C++에서 처리하기

GameMode의 생성단계에서 DefaultPawnClass를 집어넣는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맵에 있는 모든 액터들은 베이스가 되는 객체를 임의로 보관해놓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언리얼은 디폴트가 무거운편이다)

 

레벨 상에 놓여있는 객체를 플레이어로 설정하기

레벨에 세팅된 객체의 디테일에서, Auto Process Player을 바꿔준다

필드상에 놓인 여러캐릭터들을 바꿔가면서 빙의하고 싶을경우

 

참조: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InteractiveExperiences/HowTo/PossessPawns/Blueprints/

 

블루프린트로 폰 빙의

블루프린트로 Possess 노드를 사용하여 다수의 캐릭터를 제어하고 전환하는 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블루프린트 ->레벨 블루프린트 열기
이렇게 할 경우 레벨에 관련된 블루프린트들을 설정 할 수 있다.

액터를 여러개 배치해 놓고 숫자로 캐릭터를 바꿔보기로 한다.

레벨 블루프린트에서 숫자 입력

키보드 이벤트에 있는 아무 키나 사용해도 무관하다.

컨텍스트 옵션을 해제하고 Possess 검색
여기까지, 버튼을 누를경우 Possess해서 플레이어 컨트롤러를 가져온다는 의미이다. 이제 대상을 정해야 한다.
레벨 블루프린트라서인지 레벨에서 드래그해서 액터를 데려올 수 있다.
해당 폰의 플레이어 컨트롤러를 가져온다라는 의미이다.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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