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공부용 이모저모

UE4 - 모션 복사 본문

UE4 - 블루프린트

UE4 - 모션 복사

불타는버스 2021. 8. 21. 02:28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AnimatingObjects/SkeletalMeshAnimation/AnimHowTo/CopyPose/

 

다른 스켈레탈 메시에서 포즈 복사

Copy Pose From Mesh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노드를 사용하여 스켈레탈 메시의 포즈를 다른 스켈레탈 메시로 복사하는 법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언리얼 엔진은 쉐이더 코드 없이 2PASS를 지원하지 않는다.

하지만 알파 이미지의 경우 CustomDepth를 지원하지 않는등 2PASS를 위치인식 용으로든

사용해야 하는상황이 많이 나온다.

 

그래서 이번에 단순히 캐릭터를 따라하기만 하는 더미데이터를 만들어보기로 한다.

 

우선 복사할 캐릭터의 블루프린트를 복제한다. 그리고 원본 애니메이션 매쉬로부터 애님 블루프린트를 생성한다.

애님 블루프린트 생성 방법
복사한 블루프린트를 열고, 변수를 하나 생성해서 기존 BP로 유형을 바꾸고 인스턴스 편집기능 체크 후 이름을 짓는다.

이후, 복사한 블루프린트를 레벨 단계에 배치한다.

배치한 블루프린트의 디테일 란의 Anim Class를 새로만든 애님 그래프로 이어준다.
배치한 블루프린트에 추가했던 변수에, 모션을 복사할 대상을 넣어준다.

주의할 점은 모션을 받을 대상도 레벨단계에 있어야한다.

만들어놓은 애님 블루프린트를 키고 애님그래프에서 메시에서 포즈복사(Copy Pose From Mesh)로 최종 애니메이션을 이어준다.
앞부분을 당겨보면 변수로 승격이란 메뉴가 있다.
이름은 Copy Mesh 정도로 지어준다.
이벤트그래프로 넘어가서, Pawn Owner(애님그래프의 주인)을 얻어서 복사한 개체로 형변환
아까 블루프린트에서 만들어준 객체를 불러온다.
이번엔 변수로 승격시켰던 변수를 Set으로 받아온다
Char Reference에서 Mesh를 받아 Copy Mesh에 집어넣어준다.

구동원리는 애님그래프를 사용하는 Pawn의 오브젝트를 받아와, 안에서 참조하고있는 대상의 Mesh를 애님 그래프로

넘겨주면, 애님그래프에서 모션을 참조해서 그대로 출력한다.

 

결과화면

더미의 충돌과 중력을 줄이고 붙혀봤다.

방향까지 쫒아오진 않고있지만, 일단 둘이 겹쳤을땐 모션에 위화감이 없어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