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용 이모저모
UE4 - 모션 복사 본문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AnimatingObjects/SkeletalMeshAnimation/AnimHowTo/CopyPose/
다른 스켈레탈 메시에서 포즈 복사
Copy Pose From Mesh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노드를 사용하여 스켈레탈 메시의 포즈를 다른 스켈레탈 메시로 복사하는 법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언리얼 엔진은 쉐이더 코드 없이 2PASS를 지원하지 않는다.
하지만 알파 이미지의 경우 CustomDepth를 지원하지 않는등 2PASS를 위치인식 용으로든
사용해야 하는상황이 많이 나온다.
그래서 이번에 단순히 캐릭터를 따라하기만 하는 더미데이터를 만들어보기로 한다.
우선 복사할 캐릭터의 블루프린트를 복제한다. 그리고 원본 애니메이션 매쉬로부터 애님 블루프린트를 생성한다.
이후, 복사한 블루프린트를 레벨 단계에 배치한다.
주의할 점은 모션을 받을 대상도 레벨단계에 있어야한다.
구동원리는 애님그래프를 사용하는 Pawn의 오브젝트를 받아와, 안에서 참조하고있는 대상의 Mesh를 애님 그래프로
넘겨주면, 애님그래프에서 모션을 참조해서 그대로 출력한다.
더미의 충돌과 중력을 줄이고 붙혀봤다.
방향까지 쫒아오진 않고있지만, 일단 둘이 겹쳤을땐 모션에 위화감이 없어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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