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용 이모저모
UE4 - 클로스 페인트(옷깃 물리) 본문
Remove from Mesh : 클로딩 데이터를 생성하면서 메쉬를 삭제한다.(왜 있는지 잘 모르겠다)
Physics Asset : 해당 클로딩 데이터가 어떤 물리에 영향을 받을것인가?
Paint Value는 브러시를 먹였을때 어느정도의 흔들림수치인가를 정해준다
Radius는 칠할 범위, 섬세하게 칠하려면 수치를 낮춰야한다.
Strength는 퍼짐의 정도이다. 1로 맞출경우 원형 전체가 같은 수치로 칠해지며, 0으로 맞출경우 원형안에 칠이 안됀다.
Ignore back-facing은 선택하지 않으면 뒷면도 똑같은 채색이 되어버린다.모양에 따라 선택한다.
그림판과 같다, 브러시는 일반적인 페인트,
채우기는 선으로 이어지지않은 곳을 단색으로 가득채우는것이다. 스무드는 좀더 부드럽게 진행한다.
난감한 상황이다..분명 방법은 있을거라고 생각하는데...
이부분은 추후 조사해서 다시 적어야 할 것 같다.
이음새 부분이 분명히 같이 움직이고있다.
해당 업계 종사자의 답변에 의하면, 저런식으로 쪼개진경우 정확히 똑같은 수치를
입력하면 똑같은 물리로 적용된다고 한다..한마디로 노가다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NqDDzTlOKj4
바람세기, 중력등을 적용하여 시뮬레이션 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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